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정보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타사대체출고 쉬워요

반응형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를 여러 번 시도했지만 메뉴가 어디 있는지 복잡해서 한 달여간 포기하다가 오늘 실행에 옮겼습니다. 타사대체출고를 선택하면 혼자서도 셀프로 진행되니 참 쉽더군요

 

여러분도 번거롭다고 여러계좌 분산하지 말고 하나로 통합해서 편리하게 보시기 바래요. 지금부터 차근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십여 년 전부터 국민은행과 연계해서 영웅문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때는 수수료가 어마어마하던 시절이었는데 최근에는 경쟁이 심해지니 무료가 많아졌더라고요.

물론 그동안 사용했던 습관과 메뉴가 직관적으로 눈에 보기 편해서 이사를 갈까 말까 굉장히 고민을 하고 두어 달은 그냥 두 개다 이용을 하면서 비교해봤답니다.

 

결론은 최근 열풍이 불었던 청약 때문에 신규로 개설했지만 앞으로 장기간 고려했을 때 무료수수료가 장점인듯해서 한국투자증권으로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를 실행했습니다.

영웅문 HTS를 설치하셨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업무 > 입출고/대체 > 타사대체출고신청(위탁/동일명의) 메뉴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원하는 주식 이관하고 싶은 종목명과 수량을 입력해줍니다. 상대 증권사와 지점명을 표기해야 하는데 저는 온라인 비대면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공통"이라고 써주시면 됩니다.

 

사유는 본인이 적당한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래전에 만들었지만 신규인 분들보다 혜택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솔직히 수수료 때문이지요.

 

조회를 누르시면 본인의 보유 수량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결정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한 번에 모두 이체를 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이관 확인 버튼을 눌렀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한번 더 누르고 신청내역 조회를 누르니 2번이 등록되었지 뭡니까. 이 부분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한건을 취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답니다.

원래는 내용을 더블클릭하면 캔슬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되어 셀프로 진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번 건은 그렇지 못하다며 상담원이 직접 취소를 해주셨답니다. 여러분도 꼭 확인 후 내역을 보시고 원치 않는 계좌가 선택되었다면 꼭 전화로 취소하셔야 한답니다.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를 통해 한국투자증권으로 타사대체출고를 신청하시면 건당 1천 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것은 종목별로 생기는 것이니 3건을 등록하면 3천 원이 발생되니 금액이 낮은 것은 오히려 불리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신청 가능시간은 07:00~23:50분이네요. 평일 13시까지 접수하면 당일 순차적으로 처리가 된다는데 저는 2시 넘어서 신청을 했기 때문에 익일 12시까지 처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계좌명은 당사와 타사가 동일해야지만 진행되며, 수수료가 부족하면 처리되지 않는다고 하니 이용안내를 꼭 확인하시기 바라요.

HTS 활용이 어려우시면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고 전화로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